본문 바로가기

일본

일본니토리/NITORI/일본의 이케아 니토리(日本のニトリ)


#일본의이케아,니토리


일본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생활가구다

생활 가구들이 가격대가 만만치 않고,

한국처럼 마트가면 다 살 수 있는 그런 구조가 아니기에

많은 유학생들과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많은 문제를 겪는다

돈키호테나 무지에서 산다고 하더라도,

사이즈 큰 것 뿐 실제적으로 일본에서 살고 있는 집에

들여놓기 무서울 정도로 자리를 차지한다



니토리는 그런 생활을 한층 편하게 해주는 브랜드다

쉽게 말해 일본의 이케아(IKEA) 같은 역할을 해주는 니토리

일본에서 유학을 하는 경우 차도 없고, 거리도 멀고,

직접 옮길 수 있는 것도 한계가 있기때문에

니토리를 이용하면 배달까지 해주니 정말 편하다


나에게도 그런 어려움이 찾아왔기에

마음먹고 신주쿠의 니토리를 찾아 갔다


일본 니토리 홈페이지 보기


신주쿠 니토리 위치보기


#신주쿠니토리위치 (新宿ニトリ位置)


생각보다 복잡 한 곳에 있었다

JR신주쿠역 부근에는 여러 백화점들이 있는데

이 백화점 중 신주쿠 타카시마야(髙島屋) 백화점안에 있다

정확히 말하면 남관 전문점에 있다

도쿄에는 이케부쿠로(池袋) 등 여러군데에 니토리가 있는데

검색한 결과 신주쿠의 니토리가 가장 컷다



#니토리안내도 (案內)


1층부터 5층까지 있는 규모의 니토리

니토리에서 가장 놀랐던 것은

역시나 가격, 그리고 공간활용도 높은 용품들과 가구들

하나씩 파헤쳐보기 위해 1층부터 5층까지 샅샅히 훓기 시작했다

좋은 아이템은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두 눈을 부릅뜨고 말이다


우선 1층에는 실내장식, 조명, 수납용품

2층에는 침구, 러거, 목용용품, 화장실용품

3층에는 주방용품, 거실용품

4층에는 커튼과 패브릭

5층에는 가구, 쇼룸 등이 있다



#니토리그릇


같은 테마를 가진 그릇들이 놓여져있는 공간에는

정말 다 사고 싶을 정도로 그릇들이 예쁘고 다양하며,

가격이 저렴했다

그중 나무로 된 그릇들은 실제적으로

일본 음식점들에서 많이 사용되던 것들이 많았다

역시 니토리



#니토리인형


이케아나 모던하우스 처럼 인형들도 많았는데

정말 푹신푹신한 인형들 뿐이었다

한가지 특이했던 점은 인형들 옆에

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쿠션으로도 난로로도 사용할 수 있었다



#코타츠


코타츠(コタツ)처럼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다

코타츠는 일본에서 사용하는 가구로

테이블과 전기담요가 합쳐져 겨울을 나기 정말 좋은 아이템이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코타츠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었다

집이 조금이라도 컷다면 당장이라도 사고 싶었다

난방용품과 보온용품도 겨울이 되니많이 있었다

발을 따듯하게 해주는 슬리퍼도 있었다



#니토리커버


침구류와 커튼류도상당히 많았으며

전부 유용성을 강조하고 디자인은 덤이었다

쇼파의 커버와 이불 커버는 그 종류가 하도 많아서

다 보기에도 질릴정도다



#획기적인아이템


이건 화장실에 다녀오거나

샤워를 한 후에 발에 물기가 있는데 그앞에 놓는 매트다

정말 강추한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일반 카페트보다 훨신 흡수도 빠르고

세탁도 필요없으며

오래도록 쓸 수 있어서 좋았다



신기했던 가습기

뭐 한국에서도 USB가습기는 많이 보았고

작은 사이즈도 많이 보았지만

이건 신세계였다

특수 재질로 만든 개나 고양이가 물을 먹으면 그대로 가습기가 된다

정말 후덜덜한 아이디어

그저 물을 바꾸어주면 된다

가습기도 되고 빈공간을 꾸밀 수 있는 소품도 된다



#니토리쇼룸


쇼룸에는 여러 종류의 가구들이 진열되어 있다

이케아의 쇼룸처럼

니토리의 상품들만으로 방을 꾸미는 예시를 쇼룸으로 보여주었다

그저 놀라울 따름이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이렇게 포근한 분위가 가능하다니

TV다이는 공간 활용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역시 일본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이니



그 외에도 각종 조명과 시계들 바구니 수납품 등

정말 왠만한건 다 있을 정도다




#일본니토리


일본 여행을 할 경우에 니토리에서 필요하거나

유용한거는 사서 가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확실히 공간활용을 하는 것에 있어서

한국보다 앞서는 것들이 많다

면세도 가능하고

배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여행을 하거나

유학생들처럼 일본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처음에 필요한 물건을 살 때 좋을 듯하다

니토리 같은 효자가 없다고 생각한다

좀 더 스마트하게 일본 생활 시 필요한 물건을

일본의 니케아 니토리에서 구입해보자


<지난포스트보기>

2018/12/16 - [일본] - 후쿠오카여행/다자이후가볼만한곳/다자이후텐만구(福岡旅行/太宰府/太宰府天満宮)

2018/12/19 - [일본] - 다자이후역/상점가/다자이후텐만구거리(太宰府駅/商店街/太宰府天満宮)

2018/12/20 - [일본] - 후쿠오카호텔추천/하카타그린호텔2이용후기(博多グリーンホテル)

2018/12/20 - [일본] - 다자이후스타벅스/스타벅스인테리어/컨셉스토어(太宰府スターバックス)

2018/12/20 - [일본] - 하카타에서 유후인 가는법/버스(博多から湯布院までバス)

2018/12/22 - [일본] - 일본온천료칸여행/일본온천마을/유후인산코엔/투숙후기(日本温泉町/山光園)

2018/12/23 - [일본] - 유후인 산코엔 료칸 가이세키정식(湯布院山光園會席料理)